본문 바로가기

일상

동원 양반 단호박죽 달콤하고 편해

급 호박죽이 너무 먹고 싶었던 오늘,

시장에 가서 할머니가 솥에 파는 거 사올까 하다가

시장이 은근히 멀기도 하고 구찮아서 

집 바로 앞 마트에서 동원 양반 단호박죽 구입. 

이렇게 팩으로 파는 건 첨 사보는데 

맛있을 지 기대반 걱정반 하면서 사봤네요. 

그래도 믿을만한 브랜드라서 믿고 먹어 보기로! 

 

 

 

전자렌지에 돌려도 되고 

끓는물에 10분 조리 해도 되고! 

전자렌지보다는 끓는 물에 조리 하는 게 

더 괜찮을 것 같아서 냄비에 물부터 올렸답니다. 

사진을 보니 갑자기 침샘 자극이 ㅎㅎ 

1~2인분이라고는 적혀 있는데 

왠지 혼자 다 먹을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이 와서 혼자 다 먹기로! 

 

 

 

 

 

끓는 물에 10분 정도 데워주었습니다. 

예~~전에 저 어릴 땐 3분카레 자주 먹었는데 

이렇게 데우다 보니 그때 추억이 새록새록 ㅎㅎ

혹여나 안 데워질까 하는 불안한 마음에 

10분보다는 조~~금 더 데워주었답니다. 

차가운거보단 뜨거운 게 나으니까 ㅎㅎ

 

 

 

 

 

그리고 건질 땐 조심조심! 

모서리 부분 가위로 싹뚝 잘라주고 

그릇에 담아주면 되요. 

 

 

 

 

저희집 라면 그릇에 담아봤어요. 

죽집 가도 이런 넓은 그릇에 나오더라고요 ㅎㅎ

분명 1~2인분이라고 적혀있었지만

제 기준에는 1인분이네요. 

그래도 그릇에 부어 보니 

팩에 들어 있던 것 보단 양이 많아요. 

달콤~한 호박 냄새가 솔솔 올라오는데 

얼마나 맛있어 보이던지 ㅎㅎ

제형도 생각보다 괜찮더라고요. 

편의점에서 파는 호박죽보다는

훨씬 수제느낌이 나는 것이 

나쁘지 않았습니다. 

 

 

 

 

 

 

걸죽한 동원 양반 단호박죽 안에는

통통한 통단팥도 듬뿍!

우선 비쥬얼은 합격입니다. 

얼른 맛부터 봤는데

달콤하면서도 짭쪼롬한 맛이 굿! 

한 숟가락 먹자마자 저도 모르게 

음~~~ 소리를 내버릴 정도였네요 

물론 직접 손으로 만든 것 만큼은 아니지만

편의점 제품보다는 훨~~씬 괜찮습니다. 

너무너무 먹고 싶었는데 

그래서인지 더 맛있게 느껴지더라고요. 

 

 

 

 

얼른 먹고 싶은 마음에 사진을 대충 찍었더니

핀도 안 맞고 하지만 ㅋㅋ

맛은 괜찮으니 한번쯤 사 드셔도 좋을 것 같아요. 

동원 양반 단호박죽 말고도 

다른 죽도 많던데 하나씩 다 먹어볼까 싶네요. 

 

 

 

 

냉장보관도 가능하니 종류별로 냉장고에 넣어두고

생각날때 마다 하나씩 챙겨 먹어도 좋겠어요. 

바쁜 아침 대용으로도 완전 괜찮을 듯!

혹시 몰라서 하나만 사서 먹었는데 

내일 가서 몇 개 사다 둘 예정입니다 ㅎㅎ